아일랜드의 낙태죄 폐지와 트랜스 권리

국민투표로 헌법상의 낙태 금지 조항 폐기를 결정한 아일랜드의 낙태죄 폐지와 트랜스 권리에 대한 몇 개의 트윗.

 

벨라 핏츠패트릭

“[낙태죄] 폐지에 열성적이면서도 법이 그 언어에 트랜스를 포함하는 것에 반감을 가진다면 스스로에게 왜 그런지 한 번 물어보시길.
아일랜드에서 당신은 법적으로 남성이면서 임신중지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1 법은 그것을 반영해야 하며 논바이너리 인구 또한 포함해야 합니다.
이것은 시스 여성의 [권리를] 전혀 빼앗지 않습니다.
임신한 사람으로 지칭되는 것은 여성으로서의 당신의 권리를 빼앗지 않아요.
LGBT인 사람들, 특히 @RedQueerResist는 이것을 위해 당신과 함께 싸웠고, 이제 와서 커뮤니티에 등을 돌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원문

선택을 위한 법률가들(Lawyers for Choice, LfC)

“이 [임신중지 허용] 입법에 관한 논의에 있어, 그리고 그 이후로도, LfC는 젠더 다양성 포괄을 재생산 정의의 핵심 요소로 간주해 나갈 것입니다.”
원문

TENI(Transgender Equality Network Ireland , 아일랜드 트랜스젠더 평등 네트워크)

“우리가 멘션으로 받는 몇몇 질문들에 대해 분명히 할 것이 있습니다. 트랜스 남성과 논바이너리인 사람들은 임신할 수 있습니다. 제안된 법안은 그들을 포함하지 않죠. 이 입법은 분명히, 절대적으로, 여성과 소녀들에게 영향을 주겠지만, 트랜스를 포함하는 것이 그들의 권리를 빼앗지는 않습니다!”
원문

  1. 2015년 제정된 아일랜드의 젠더 인정 법Gender Recognition Law은 18세 이상일 경우 자신의 법적 성별을 스스로 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6-17세 역시 추가적인 절차를 거쳐 성별 정정을 할 수 있다.) 이 법은 수술을 포함한 의료적 기록이나 의사의 승인, 혹은 일정 기간 이상 해당 젠더로 생활해 왔다는 증거 등을 요구하지 않는다. http://www.teni.ie/page.aspx?contentid=586 참고.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